취업준비생을 위한 치아교정, 티 안 나는 치아교정법은?
페이지 정보
본문

취업에 있어서 ‘첫인상’의 중요성이 커지면서, 호감 가는 외모를 완성하기 위한 취업준비생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. 특히 인사담담자들이 면접 현장에서 차분하고 안정적인 태도의 지원자, 자연스러운 미소를 지을 줄 아는 지원자, 표정이 밝고 환한 지원자, 깔끔한 외모의 지원자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치아교정 등을 통해 적극적인 ‘첫인상 개선 프로젝트’에 나서는 취업준비생들도 적지 않다.
실제로 한 취업포털에서 지난해 10월 기업 인사담당자 53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, 전체 설문 대상 중 70.2%가 스펙이나 업무 능력보다 첫인상이 좋아서 채용한 지원자가 있다고 답변했다. 반대로 다른 조건은 좋지만 첫인상이 나빠 탈락시킨 지원자가 있는 경우도 70.4%에 달해 ‘첫인상’이 당락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.
좋은 첫인상을 완성하기 위해 취업준비생들이 선택하는 치아교정은 바른 치아배열을 만들어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동시에 미적 개선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덧니, 돌출입, 부정교합이 있는 경우 이미지 개선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다.
치아교정은 교정장치의 소재에 따라 메탈교정과 세라믹교정으로 나눌 수 있는데, 메탈교정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반면, 웃을 때나 말할 때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띈다는 단점이 있다. 이에 최근에는 치아색과 유사한 브라켓을 사용해 교정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세라믹교정을 많이 선택하는데, 비용 역시 큰 부담이 없어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.
또한 대부분 1년 반에서 2년 이상 소요되는 교정치료 기간을 단축하고 싶다면, 급속 교정장치로 불리는 클리피씨(Clippy-C)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 클리피씨는 자동으로 브라켓과 와이어를 매듭짓는 방식인 자가결찰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정한 힘이 가해져 교정 시 마찰력과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. 이처럼 마찰력이 감소하면 치아가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해 교정기간이 단축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. 클리씨피 급속 교정 시에도 세라믹 브라켓을 적용할 수 있어 심미적인 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.
홍제동치과 연세고마운치과 서정혁 원장은 “치아교정에는 매우 다양한 치료법과 교정장치가 있는 만큼, 만족스러운 치아교정을 위해서는